휴케라(Heuchera)는 다년생 식물이며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잎과 색상으로 정원을 꾸며주는 인기 식물입니다.
휴케라의 특징 과 품종
○ 휴케라는 다양한 잎의 색상을 지니며 녹색, 자주색, 은색, 청동색 등을 지늬는 품종이 존재하며 잎의 형태는 둥근 원형부터 뾰족한 톱니형까지 다양합니다.
○ 휴케라는 봄부터 여름 사이에 꽃을 피우는데 주로 긴 꽃대에 붉은색, 분홍색, 흰색의 작은 종 모양으로 달리는 특징이 있습니다. 꽃과 잎이 어우러져 매력을 더욱 발산하는 꽃들 중의 하나입니다.
○ 주요 품종중의 팰리스 퍼플(Palace Purple), 루비 벨(Ruby Bells), 멜팅 파이어(Melting Fire)에 대해 알아봅니다.
1. 휴케라 팰리스 퍼플 (Heuchera Palace Purple)은 특히 잎이 독특한 꽃으로 짙은 자주색부터 거의 검은색에 가까운 잎을 가지는 꽃입니다. 봄가을에 더욱 짙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잎모양은 넓고 매끈하며 가장자리는 물결모양입니다.
여름에 크림색의 연한 분홍색 꽃이 섬세하고 우아하게 달립니다.
그늘진 정원에서 색다른 잎의 색상으로 더욱 돋보이는 꽃입니다.
2. 휴케라 루비 벨 (Heuchera Ruby Bells)은 꽃이 더욱 아름다운 품종으로 벨 모양의 붉은색 꽃을 피워내는 특징이 있습니다. 꽃이 피면 화사한 붉은색으로 정원을 물들이며 보다 생기있는 모습을 연출합니다.
잎은 작고 둥글며 살짝 뾰족하여 톱니 모양이며 화분으로 심어 실내에서도 아름다운 꽃을 감상하기 좋습니다.
3. 휴케라 멜팅 파이어 (Heuchera Melting Fire)는 이름처럼 불타는 듯한 색감의 잎을 가진 특징을 지닌 꽃입니다.
멜팅 파이어는 새로 나오는 젊은 잎의 색상이 자주색에서 붉은색을 띠다가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자주색으로 변하게 되며 햇빛을 충분히 받으며 더욱 풍부한 색감을 나타냅니다.
작고 섬세한 꽃은 크림색이나 흰색으로 긴 꽃대 위에 달립니다.
잎의 색감이 독특해 정원에서나 화분에서 인상깊은 시각적 효과를 나타냅니다.
휴케라 키우기
휴케라는 살짝 그늘진 곳에서 잘 자라기 때문에 너무 햇빛이 강하거나 길게 비치는 곳보다는 적당한 반그늘이 좋습니다.
배수가 잘 되며 물이 잘 빠지는 흙이 좋으며 물을 너무 자주 주어 과습하지 않도록 합니다. 비료를 조금 섞어 주면 더욱 건강하게 키울 수 있습니다.
포기나누기로 번식이 가능합니다.
'꽃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털수염풀 (포니테일) 그라스 꽃에 대해 알아보기 (0) | 2024.08.22 |
---|